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여수시 2009년 시정 10대 뉴스 발표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기공식 거행 등 포함

 


10대 뉴스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기공식을 비롯해 여수시 미래 도시비전 수립 선포, 제4차 세계 해양.기상학 총회 유치 및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가입, 3대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 등이다.


또 GS칼텍스 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기공식, 여성친화도시 지정 선포, 이순신광장 조성 착공, 웅천생태터널 준공, 야간경관 조성, 생활속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이다.

 

첨부이미지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기공식은 정운찬 국무총리, 강동석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 1천여명이 참석, 지난 11월30일 여수신항 일원에서 열렸다.


여수시 미래도시비전 수립 선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통한 ‘국제도시 여수’건설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4차 세계 해양.기상학 총회 유치는 당초 2013년 개최될 총회를 1년 앞당겨 여수에서 열기로 지난 11월 확정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가입은 엄격한 실사를 거쳐 확정됐으며 전국 지자체중 처음이다.


3대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는 기초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해 전국체전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 제3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제38회 전국소년체전, 제2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GS칼텍스 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기공은 여수국가산단 조성 이래 최초로 지역과 국가산단이 상생하는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성친화도시 지정 선포는 양성에게 혜택이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전국에서 전북 익산시에 이어 두 번째로 지정됐다.


이순신광장 조성 착공은 호국충절의 도시로서 정체성 회복과 역사 관광명소로 만들고 있다. 내년 3월이면 완공된다.


웅천생태터널 준공은 친환경도시 시설물로 자리매김하고 기후변화 대응 국제시범도시 이미지를 제고했다.


야간경관 조성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체류형 국제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생활속 저탄소 녹색도시는 환경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한 실천운동을 생활속에서 전개하자는 데 의미가 있다.


여수시 기획예산담당관실 관계자는 “올 한 해 시정과 시민들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와 시책들을 공무원들의 설문을 통해 10개를 정했다”고 말했다. 

한국방송 기자 - 2009.12.29(화) 오후 05:34:44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기자 사진
한국방송 기자의 최신기사 보기
포스코건설
희망찬 미래가 약속된 도시 광…
공익광고협의회
첨단기술 보호 활동 홍보 동영…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