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2011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추진위원회

정관개정(안) 의결, 임원 선출 등을 통해 위원회를 재구성

광양시 평생학습 축제 및 행사를 추진하기 위한 민간단체 위원회가 구성 출발했다.

첨부이미지

광양시평생학습행사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9월 2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첫 모임을 갖고 정관개정(안) 의결, 임원 선출 등을 통해 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앞으로 지역의 평생학습 축제와 평생학습 관련 행사를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2008년 ‘광양평생학습한마당행사’를 주관한 바 있는 위원회는 평생학습 기관단체의 실무 책임자급 관계자, 학계 전문가, 평생학습 관련 공무원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평생학습이란 태어나서부터 자신의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배우는 과정과 활동이며, 생활의 모든 영역과 모든 시간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질 수 있다.

아울러 평생학습축제는 학습의 즐거움을 이웃과 함께 나누고, 격려하며, 새로운 배움의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의 장(場)이라 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0월 22일까지 광양시청앞 야외공연장과 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1 평생학습 한마당행사”를 광양시평생학습행사추진위원회에 위탁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광양시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전시하고, 발표하고,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도시 광양의 위상을 드높이고 평생학습 문화 저변 확대는 물론 민선5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양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민주시민의 품성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오승 기자 - 2011.09.21(수) 오후 07:12:23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