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충북 명품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판매시대 정착

지마켓“청풍명월 장터”쇼핑몰 22억원, TV홈쇼핑 19억원 판매성과 커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 체결로 충북 우수농산물 판로가

이제는 전국 온라인 마케팅 시대 로 접어들게 되어 안정적인 판매망 구

축은 물론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첨부이미지


국 미디어 방송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G마켓 판매액 금년도

41억 2천만원 으로 급신장세 를 보이고 있다.



이와같은 매출의 급신장세는 3년째 이어오고 있는 TV홈쇼핑을 통한 판매

사업이 자리 잡는 한편, G마켓과의 업무협약 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

에 나서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 다.


금년 2월 19일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G마켓과 업무협 약을 체결

G마켓 측의 적 극적인 협조 이끌어 냈다.


이미 충북의 냉동대학찰옥수수는 TV홈쇼핑시장에서 영양간식 히트상품

으로 선정 되고, 영동 포도 , 제천단양축협의 황 와우 브랜드도 G

마켓 한우 카테고리 1위를 차지 하는 등 넘어 전국 브랜드로

정착 고 있다.


전국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충북 농산물 품질의 우수성 확산과 우수 농

산물 도지사 품 질인증제 ” 활성화로 2010년도에는 국 내 쇼핑몰 “

”과 “ 11번가 ” 쇼핑몰 “ 청풍명월 장 ”브랜드샵을 입점・

구축하여 차세대 젋은 고객들에게 홍보와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내다보

고 있다.

       

수도권의 충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G마켓에서 금년도 4월 18일 청남대 개

방 6주년을 시작 상수허브랜드 → 청남대 → 의문화재단지

이어지는 당일코스 관광상품을 판매하 2,800여명(버스 70대)의 방

문으 로 56백만원 관광상품 판매 성과도 올린바 있다.


루 접속객 300만명인 G마켓의 모객기능을 활용 하여 2010

문해 를 맞이하여 도내 관광상품의 활성화로 함께 꾀한다는 구상이

다.

 


온라인 시장의 주 고객층이 20~30대가 주축 을 이루고 있어 향후 10년

이내에 이들이 소 득과 소비의 주력계층인 30~40대로 성장한다는 점

고려하여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으 G마켓 뿐만 아니라 옥션, 11

번가 쇼핑몰에도 “ 청풍명월 장터 ”브랜드샵을 개 설확대 운영할 계획

이다.


충북 농특산물과 관광상품의 온라인 고객 확보는 충북의 미래고객까

지 확보 한다는 의 미가 크므로 앞으로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

다.

한국방송 기자 - 2009.12.29(화) 오전 11:03:20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기자 사진
한국방송 기자의 최신기사 보기
포스코건설
희망찬 미래가 약속된 도시 광…
공익광고협의회
첨단기술 보호 활동 홍보 동영…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