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 체결로 충북 우수농산물 판로가
이제는 전국 온라인 마케팅 시대 로 접어들게 되어 안정적인 판매망 구
축은 물론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전 국 미디어 방송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G마켓 판매액 이 금년도
현 재 41억 2천만원 으로 급신장세 를 보이고 있다.
이와같은 매출의 급신장세는 3년째 이어오고 있는 TV홈쇼핑을 통한 판매
사업이 자리 를 잡는 한편, G마켓과의 업무협약 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
팅 에 나서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 다.
금년 2월 19일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G마켓과 업무협 약을 체결
하 고 G마켓 측의 적 극적인 협조 를 이끌어 냈다.
이미 충북의 냉동대학찰옥수수는 TV홈쇼핑시장에서 영양간식 히트상품
으로 선정 되고, 영동 포도 , 제천단양축협의 황 초 와우 브랜드도 G
마켓 한우 카테고리 1위를 차지 하는 등 지 역 을 넘어 전국 브랜드로
정착 되 고 있다.
전국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충북 농산물 품질의 우수성 확산과 “ 우수 농
특 산물 도지사 품 질인증제 ” 활성화로 2010년도에는 국 내 쇼핑몰 “
옥 션 ”과 “ 11번가 ” 쇼핑몰 “ 청풍명월 장 터 ”브랜드샵을 입점・
구축하여 차세대 젋은 고객들에게 홍보와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내다보
고 있다.
수도권의 충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G마켓에서 금년도 4월 18일 청남대 개
방 6주년을 시작 으 로 상수허브랜드 → 청남대 → 문 의문화재단지
로 이어지는 당일코스 관광상품을 판매하 여 2,800여명(버스 70대)의 방
문으 로 56백만원 관광상품 판매 성과도 올린바 있다.
하 루 접속객 300만명인 G마켓의 모객기능을 활용 하여 2010 대 충 청
방 문해 를 맞이하여 도내 관광상품의 활성화로 함께 꾀한다는 구상이
다.
온라인 시장의
주 고객층이 20~30대가
주축
을 이루고
있어
향후 10년
이내에 이들이 소 득과 소비의 주력계층인 30~40대로 성장한다는 점
을 고려하여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으 로 G마켓 뿐만 아니라 옥션, 11
번가 쇼핑몰에도 “ 청풍명월 장터 ”브랜드샵을 개 설확대 운영할 계획
이다.
충북 농특산물과 관광상품의 온라인 고객 확보는 충북의 미래고객까
지 확보 한다는 의 미가 크므로 앞으로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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