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여수해수청,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10. 28 ~ 11. 1, 항만 내 지진․화재 복합재난사고 훈련 등 -

image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최현호)은 해양수산 분야 재난사고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19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범국가적 재난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 민간인 등이 함께 참여하는 훈련으로, 여수해수청은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 항만 내 지진․화재사고 대응훈련,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 기능훈련, 청사 내 화재사고 대피훈련 등을 자체 계획에 따라 진행한다.
 
특히, 10월 29일에는 광양항 석유화학부두에서 지진 및 화재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부두이용업체와 합동으로 훈련을 진행하며, 앞서 사전 준비회의를 2차례 개최하여 기관별 임무 및 훈련 시나리오 등을 점검하였다.
 
이 밖에도 유관기관 간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 기능훈련을 실시해 오일펜스 등 각종 자원의 요청방법을 숙지하고, 11월 1일에는 청사 내 불시 화재발생에 따른 민원인 참여 대피훈련도 실시한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하여 유관기관 간 협력하여 각종 재난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우 기자 - 2019.10.21(월) 오후 07:08:56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