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광주시, 호우 피해 주민을 위해 의회 의결을 거쳐 재산세, 주민세 감면까지!!!

image

image

===========================================================

 

 경기도 광주시는 지난 8일부터 시작된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인명 및 재산, 이재민 발생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피해 주민을 위한 수해 복구 지원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지원 정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광주시에서는 피해 주민을 위해 재난상황에 적용되는 지방세 감면 등 세제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신속한 행정절차와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세제지원 방안으로는, 1단계로 침수 차량 및 건축물에 대한 취득세,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면제 뿐만 아니라, 피해 사업장에 대한 세무조사를 연기하고.  2단계로는 의회 의결을 거쳐 재산세, 주민세 감면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침수 주택 및 건축물, 농지 등에 대한 재산세 감면 등은 지방의회의 의결을 거쳐야만 가능하기에, 광주시 세정과에서는 재난부서와 협업하여, 피해 주민의 별도 신고없이도 자체적으로 피해 자료를 확보하여 적극적인 세제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피해 주민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역대급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양오승 기자 - 2022.08.19(금) 오후 12:14:32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