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그룹차원의 브랜드 관리체계를 정립하고 회사 창립 42주년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브랜드경영에 나선다.
정준양 회장은 3월 31일 발표한 창립 기념사를 통해 포스코 브랜드 관리 체계 구축과 그룹차원의 실행을 임직원과 대내외에 알렸다.
포스코는 앞으로 체계적이고 강력한 브랜드 경영을 통해, 그룹사 간 경영시너지를 높이고 포스코 브랜드의 자산가치를 지속적으로 보호함으로써 2018년 매출 100조원의 글로벌 컴퍼니 달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지난해 열린 임원전략토론회에서 포스코는 그룹차원의 통합 CI(Corporate Identity) 도입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포스코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남용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브랜드 공유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해 글로벌 포스코패밀리 메가Y, 포스코패밀리 브랜드 태스크포스를 차례로 발족하고 △브랜드 진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 △그룹사 브랜드 체계 구축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을 확립하며 브랜드 관리의 기초 작업과 뼈대를 만들어 왔다.
이 과정에서 임직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포스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신뢰로 규정하고 브랜드 비전을 ‘신뢰로 더 나은 내일을 열어갑니다’로 정립, 포스코그룹 임직원이 명확하게 공유하도록 했다. 포스코는 그룹 브랜드 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브랜드관리위원회를 운영하는 한편, 그룹사 CI 체계를 정립해 규정에 맞는 CI체계를 사용할 방침이다. 포스코는 체계적인 브랜드 공유활동을 통해 포스코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전 그룹사에 브랜드 마인드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내용 | 닉네임 | 날짜 | ||
---|---|---|---|---|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
HBS한국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현산로 342 서울사무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33-1 202호 전남사무소 : 전남 광양시 중동 1302-15번지
등록연월일 2009년 3월 11일 사업자등록번호: 416-81-65508
인터넷신문사 등록번호: 경기아 51365 [발행인:양오승] [편집인:양오승] [청소년보호책임자:양오승]
대표전화: 02-547-8100 펙스: 02-547-1891 이메일: yos3387@hanmail.net
Copyright © HBS한국방송.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softga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