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시흥시, 야간 운동 시설 점진 확대

내집앞 학교 운동장, 건강 신호등 활짝

첨부이미지

 

시흥시는 시민의 건강생활과 늘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코자 12개 학교와 협약을 체결하여 시흥시민의 『야간 운동 체육시설』을 금년 5월부터 확대 시행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는 2008년 「학교운동장 주민건강생활터로」 사업을 공모하여 시민의 건강생활과 늘 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공헌된다. 평가되어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이에 2008년 3개교, 2009년 6개교를 운영했으며 2010년에는 12개교로 야간 운동장 개방 학교를 점차 확대하여 운영 중에 있다.

 

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생활과 늘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코자 12개 학교와 협약을 체결, 일몰 후부터 오후 11시까지 학교 운동장의 조명시설을 점등하여 직장인 및 가족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야간 운동장 개방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야간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저녁 8시에『야간 에어로빅 교실』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학교별로 일정은 도원초는 월, 수요일(5월∼7월), 진말초는 월, 수요일(5월∼7월), 연성초 화, 목요일(5월∼7월), 서촌초 화, 목요일(5월∼7월), 매화초 월, 수요일(6월∼9월), 대야초 월, 수요일(6월∼9월), 은계초 화, 목요일(6월∼9월), 냉정초 화, 목요일(6월∼9월)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가벼운 복장으로 가까운 운동장으로 오면 된다.

 

각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환하게 켜진 야간 학교 운동장은 운동 공간 부족과 야간 운동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로 운동을 주저했던 시민들의 고민을 한방에 날리고, 즐거운 음악에 맞춰 운동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온가족의 건강을 위한 건강 신호등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성우 기자 - 2010.06.05(토) 오전 06:27:50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