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순천시, ‘학교폭력상담사 양성’ 교육지원 MOU체결

 

순천시,청소년폭력예방재단, 순천교육지원청 협약 체결

첨부이미지

[순천시는 평생학습관에 ‘학교폭력 상담사 양성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상담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13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시와 (재)청소년폭력예방재단, 순천교육지원청 등 3개 기관이 ‘학교폭력 상담사 양성 교육’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서 순천시는 학교폭력상담사 양성과정을 평생학습관 교과과정으로 개설하고,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순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찾아가는 ‘학교폭력 상담사 양성’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순천교육지원청은 위 과정에 참여할 교사를 선정하여 수강토록 하고 학교 내 학교폭력 상담인력을 적극 양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학교폭력 상담사 양성 교육’ 과정은 관내 초,중,고교 생활지도 및 담임 등 교사와 청소년 지원센터 상담원 등을 대상으로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연 4기로 운영하며 교육은 (재)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서 주관하게 된다.

순천시장 권한대행 서복남 부시장은 이날 업무지원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 협약체결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3개 기관이 역할을 분담하여 학교 폭력 예방에 공동 대처하고 상호 협력하고 실천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기관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 학교 폭력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지난달 30일 14개 유관기관, 단체가 참여한 ‘순천시 학교폭력 대책 협의회’를 구성하고 유관기관과 협의하여 지역차원의 학교폭력 근절 종합 대책을 마련하고 각 기관 단체별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성우 기자 - 2012.02.14(화) 오전 09:40:26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