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고흥군↔중국 광서성 동흥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 도시 간 우호협력 관계 및 교류협력 촉진 -

첨부이미지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중국 광서성 동흥시와 17일 동흥시 인민대회당에서 박병종 고흥군수와 중국 동흥시 요여분 시 위원회 서기 및 시 인민정부 황세방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간의 우호협력 증진과 상호 교류 촉진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번 방문은 동흥시 인민정부의 공식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양 도시는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계기로 무역, 교육, 문화, 농업 및 관광 등의 각 방면에 친선교류 협력을 강화해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게 된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양 시군의 인연이 상호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오래도록 지속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친선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두 나라가 공동 번영의 길을 걸어갈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중국 동흥시인민정부 황세방 시장은 “두 도시의 합자를 통한 중화양국의 교류를 촉진시켜 나가며 우정을 더 깊이 하여 합자 영역을 넓혀 함께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중국 동흥시는 최근 중국정부로부터 국경도시경제개발 특구로 지정되어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하고 있는 무역도시이며 오는 11월 9일 동흥시에서 열리는 중․베트남 상품교역박람회에 고흥군 참가를 공식으로 요청했다.

 

군 관계자는 “11월 중순경 정부관계자와 기업인 대표단이 고흥군을 방문할 예정이며, 앞으로 구체적인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양 도시간 충분한 사전 협의 를 거쳐 국제 우호도시 관계 실현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성우 기자 - 2012.07.27(금) 오후 01:14:39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