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2014년 말 완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 건설 사업(오송~광주송정간)의 신호설비 공사 및 감리용역을 발주 한다고 밝혔다.
□ 호남고속철도 신호설비 신설공사는 300km/h로 주행하는 고속 열차를 안전하게 제어하는 열차제어시스템의 현장설비와 안전설비 등을 설치하는 총 532억원 규모의 공사로 오송~공주, 공주~익산, 익산~정읍, 정읍~광주송정의 4개 공구로 나누어 발주한다.
총 59억원 규모의 감리용역은 3개 공구로 나누어 오송~공주, 익산~광주 송정 2개 공구를 발주하며, 나머지 공주~익산 구간은 철도공단이 직접감독을 시행하여 기술력 축적은 물론 예산 절감(약 20억원)에도 기여하게 된다.
철도공단은 대․중소기업 공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기 위하여 해당지역 업체를 반 드시 1개 이상 포함하도록 하는 「지역의무 공동계약」, 특정 회사 편중 낙찰방지를 위한 「1社 1공구 낙찰제」 등을 적용하여 지역 및 중소업체의 입찰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호남고속철도 신호설비 신설공사는 오는 9월에 시공사를 선정, 금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착수 하여 ’14년도 말에 호남고속철도를 차질 없이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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