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 성황리에 마쳐



 - IT융합기술이 만든 놀라운 세상을 보여주고,세계 시장을 향한 우리 기업들의 비즈니스의 장으로 거듭나 -

image

 첨단 IT융합제품과 LED녹색기술, 디스플레이를 한자리에서 보인‘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와 ‘LED & Display 전시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술대회(IMID)’가 IT융합기술이 만든 놀라운 세상을 선보이고 3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국․내외 270개사 700개 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이번 전시회는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독일 머크, 스위스 Fluxim AG, 미국 Science and Engineering Instrument, LGU플러스, SK브로드밴드을 비롯한 최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들의 제품들이 엑스코 전시장 15,000㎡를 가득 채웠으며, 20,500명이 참관해 풍성한 결실을 거두고 폐막했다.

 전시장에는 사물인터넷, 핀테크, 헬스케어, 감성센서, 증강현실, 초절전 가로등, 첨단 CCTV, 미러형 디스플레이, 투명디스플레이, 스마트 포터, 교육용 SW, 자동차 등이 융합해 만들어낸 제품들이 넘쳐나 바이어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첨단 LED가로등, 터널등, 곡면 LED Display, 미디어파사드, 아이디어조명제품, 우수옥외광고물 등이 전시돼 최신 녹색기술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IT지원기관단체인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을 비롯해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경북SW융합사업단, 대구모바일융합센터,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데일리헬스케어실증단지조성사업단, 스마트벤처창업학교, 구미모바일융합기술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대구경북지회, 3D프린팅산업협회 등도 연구 성과와 지원기업들의 최신 IT 신기술을 대거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개최된 ‘제1회 FPV드론레이싱챔피언십’은 관람객에게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했으며, 사물인터넷, 헬스테크, 3D프린팅, 핀테크, 드론, LED신기술 강연과 중국 VC 초청 한국 IT기업의 중국 진출전략 등을 다룬 ‘대한민국IT융합컨퍼런스’에도 청중들의 열기가 이어졌다.

 제15회 IMID에는 총 25개국 250명의 해외참가자를 포함해 2,000명이 참가하여 6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중국 칭다오시 등 6개국 55명의 해외바이어와 참가업체가 이틀간 비즈니스상담을 펼친 결과 총 248건, 1,450만 달러의 상담과 350만 달러의 계약예상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대구ICT파크 입주기업 ‘간비(대표 김현곤)’의 교육용SW에 대해서는 베트남, 일본, 중국, 에티오피아 등의 바이어로부터 당장 수출계약을 체결하자는 러브콜을 받았다. 포항의 ‘휴비즈ICT(대표 심희택)’가 개발한 항만물류시뮬레이션 ‘스마트 포트’에도 많은 관람객의 문의가 이어졌으며, 충청북도에서 참가한 ‘디투이모션(대표 정지영)’은 사회안전망프로그램인 ‘필봇 감성케어프로그램’을 베트남 투자사인 ‘미사 ; MISAJSC’와 MOU 및 NDA를 체결했다.

 대구시 자매도시로써 중국 IT산업 중심도시인 칭다오시의 바이어를 인솔해 참가한 칭다오시 상무국 외상투자복무처 리샤오윈(Li Xi ao Yun) 과장은 ‘4년간 연속 참가했으나, 올해가 가장 내용이 알차고 상담성과도 좋았다. IT융합 엑스포를 통해 칭다오와 대구의 IT산업교류가 열매를 맺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높은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으며, 수많은 상담성과를 보여준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는 대한민국의 지식산업과 창조경제가 이룬 성과를 확실히 보여주고, 대구경북 IT융합기술의 위상을 널리 알린 국내 유일의 IT융합전시회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엑스포에는 수많은 참관객이 찾아 최신 기술을 보고 체험했으며, 기업은 우수 제품과 기술을 홍보해 경제 활성화와 수출확대로 이어지는 교류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대구경북 IT기반 융합산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관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성우 기자 - 2015.08.23(일) 오후 05:16:07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분야별 인기 베스트
  1. [연예] 레이디 가가, "이번엔 자위 퍼…
  2. [영상뉴스] 공익광고협의회
  3. [사회] 경기도 남양주시 차량 등록사…
  4. [사회] '도서관 성추행 인증샷' 경찰 수…
  5. [사회] 시민로 간판 시범거리 조성사업…
  6. [방송] '로드 넘버 원' 김하늘 모유 수유 …
  7. [뉴스] 순천시, 새해부터 전자공무원증…
  8. [연예] 히라이 리오,허벅지 노출 비난 '꿀…
  9. [방송] 호란 파격노출, 란제리 화보로 명…
  10. [방송] 영화'폭풍전야' 김남길, 황우슬혜 …
  1. 경기도 남양주시 차량 등록사업소 !!…
  2. '도서관 성추행 인증샷' 경찰 수사 나…
  3. 시민로 간판 시범거리 조성사업 준공
  4. 대구시, 친환경건축물 건립에 앞장선…
  5. 순천만에서 초록 봄 풍경을 함께
  6.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창의놀이방 ‘포레…
  7. 강남구 내곡동 헌인 가구단지내 큰불…
  8. 서울시 중구,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
  9. 순천명품 월등 복숭아의 자태
  10. 세계 최대규모 연료전지 발전소 대구에…
  1. 구조조정중인 스테인레스 고철 시장 …
  2. 경남도-현대자동차 출산지원 양해각…
  3. 직장인, 돈 벌고 건강 잃었다
  4. LG화학, 中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예…
  5. 즉결심판 이유, 절차, 불복방법 등 설…
  6. 이영덕(李榮德) 전 국무총리 별세
  7. “언제라도 검찰조사 응하겠다”
  8. 광주시, LED조명 및 포장재 전문제조 기…
  9. 경기광주 세무서 신설 확정!
  10. 대통령 내외분, 2010년 적십자회비 전…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