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이용주의원, 금일 LG화학 · 한화케미컬 등 대기오염 배출기업 항의 방문

이용주 의원 “여수 시민 생명권을 침해하는 대기오염 배출기업 좌시할 수 없는 상황, 철저한 실태파악과 재발방지를 위한 조속한 대책 마련돼야”
image

image


이용주 의원은 금일(18일) 오후 여수시의원(김종길, 정광지) 등과 함께 여수산단 대기오염 배출조작에 가담한 LG화학과 한화케미칼 등을 항의 방문했다.

지난 17일 환경부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대기오염물질 측정대행업체와 짜고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먼지ㆍ황산화물 등을 속여서 배출한 여수 산단 지역의 기업들을 무더기로 적발했다고 밝혔는데, LG화학과 한화케미칼 등 여수 산단 지역의 기업들이 무더기로 적발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이다.

이에 이용주 의원과 시의원은 해당 기업을 항의 방문해 회사 관계자들로부터 측정치 조작 대기오염 불법배출 경위를 보고받고, 정확한 실태파악과 재발방지를 위한 조속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공신력 있는 기관의 위해성 및 건강영향 평가 등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대기업이 4년이 넘도록 측정업체와 짜고 대기오염 물질을 불법 배출한 것은 여수 시민을 기망하고 지역 주민의 생명권을 침해한 것으로 좌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며 강하게 성토했다.

또, “철저한 실태 파악과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 배출과 관련하여 있는 그대로 여수 시민에게 소상히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속한 대책 마련과 시민의 피해가 확인되는 대로 즉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향후 대기오염 불법배출 기업 등에 대한 진상파악 및 수사가 미진할 경우 올해 국정감사에서 적극 다루겠다고 밝혔다.
 
강성우 기자 - 2019.04.19(금) 오전 09:50:50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