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성남시, 벚꽃길 명소 9경 “봄나들이 제격”!!!

개화 시기 4월 1~7일 예상...

image

image

image

image
(사진 위부터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두번째 부터는 분당구 보건소앞 탄천변 벗꽃길에 벗꽃이 만개한 작년 모습이다.)

===========================================================

     

 경기도  성남시는 지역 내 벚꽃 개화 시기를 오는 4월 1~7일로 예상해 대표적인 벚꽃길 명소 9경을 소개했다.

 

 벚꽃길 9경은 구간별 주제와 특성이 있다.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산책길을 따라 봄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을 하면서 벚꽃 향연을 즐기기 좋은 코스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1㎞ 구간이다. 벚꽃 군락지에서 쉬어가는 등산객이 많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이다. 흩날리는 벚꽃 광경이 아름다운 산책 공간으로 꼽힌다.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탄천변 공공공지 내 녹지대 1㎞ 구간이다. 탄천이 한눈에 보이는 피크닉장이 있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이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산책길에서 일상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자연 포토존을 형성하고 있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 벚꽃 속에서 화사한 봄을 즐길 수 있다.

 

 9경은 분당구 삼평동 운중천 0.3㎞ 구간이다. 벚꽃이 터널 모양을 이뤄 경관이 환상적이다.

 

 성남지역 벚꽃은 오는 4월 5일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오승 기자 - 2025.03.28(금) 오후 06:00:50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