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서울 강남구, 거주자우선주차장 부정사용 강력 단속!!!

발레파킹업소 밀집지역, 266건 부정주차요금부과 · 견인 조치, 10개 주차면 배정 취소!

image
(경찰과 구청 공무원들이 거주자 우선주차지역의 부정사용에 대하여 합동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image

(강남구 청담동 선릉로 162길 발레파킹업소들이 이미 배정자가 있는 거주자 우선 주차장을 무단으로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해 말 거주자우선주차장 양도양수 등 부정·불법행위 단속을 실시해 266건을 적발, 부정주차요금부과 및 견인 조치하고 발레파킹 사업자의 부정사용 주차면 10면을 직권취소했다고 밝혔다.

 관내 8,375개의 거주자우선주차장 중 가장 많은 악성 민원이 발생하는 청담동 발레파킹업소 밀집지역 이면도로 거주자우선주차장의 발레파킹 부정·불법 사용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한 것이다.

 발레파킹 사업자는 거주자우선주차장 배정자와 불법 뒷거래를 하거나 이미 배정자가 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을 무단 부정사용해 건전한 주차질서를 해치고 있었다.

 또한 무단 점유한 발레파킹에 대해 항의하는 배정자에게 차량에 남겨진 전화번호로 혐오문자를 보내는 등 여러 비상식적 행태까지 보이는 신고가 끊이지 않았다.

 이에 구는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합동 단속조를 편성해 강력한 단속을 추진 하였으며,집중 단속사항은 △거주자우선주차장 부정사용에 따른 부정주차 △이면도로 불법 발레파킹과 사유지 걸침주차 △청담동 고질 민원지역(선릉로 162길 등) 특별 단속 △보도 위 불법 시설물과 오토바이 행정지도 △ 거주자우선주차장과 이면도로상 주차방해 적치물 수거 등 이다.

 단속 결과, 부정·불법 행위 266건을 적발해 부정주차요금부과 및 견인 조치하고, 불법적치물 1톤도 수거했다. 거주자우선 주차장 무단 점유를 위해 세워둔 나바콘 등 불법 양도양수가 의심스런 주차구획 10면은 전격 배정 취소하고, 환수된 주차면은 인근 구민에게 배정해 주차 불편을 적극 해소하고 무질서한 주차환경을 바로 잡았다.

 한편 강남구는 일일 차량 통행량이 180만대로 타 자치구보다 월등히 많고 도심지 주차공간이 부족한 현실에서 늘어나는 불법·부정주차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난해 불법주차 48만 건, 부정주차 1만 건 등 총 49만 건의 불법·부정주차를 단속했다.

 김미영 주차관리팀장은“앞으로 발레파킹 민원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거주자우선주차장 양도양수 등 부정행위를 집중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대리주차 사업자에 대한 신분증 패용, 근무 조끼 착용, 주차 강요 안 하기 등 계도를 실시해 건전한 주차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 2017.02.13(월) 오후 07:50:26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기자 사진
  • 기자
기자의 최신기사 보기
왜? 이들은 무법천지로 공사를 진…
제6회 고흥군 거주 지구촌다문화가…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