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홈 > 뉴스 > 사회

성남시, ‘주택,아파트 화재 국민행동요령’ 자체 제작·배포!!!

시청·구청 민원실, 행정복지센터에 8000부 배포... 화재 예방수칙과 대피 요령 상세 소개...

image

image
(성남시에서 시민들에게 제작, 배포한 화재대비 국민행동요령 안내 포스터...)

===========================================================

 

 경기도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화재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택과 아파트 화재 대비 국민행동요령 안내문을 자체 제작해 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주택(공동주택) 화재 국민행동요령’ 안내문 8000부를 최근 성남시청과 3개 구청 각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게시했다.

 

 안내문에는 ▲화재 예방수칙 ▲화재피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법 ▲화재경보기 설치방법 ▲화재 현황 및 주요 원인, 사고사례 등의 내용을 상세히 담았다.

 

 특히 겨울철 많이 발생하는 합선, 전기 스파크, 과열 등 전기 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과 화재피난 중 연기흡입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올바른 대피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에 앞서 시는 ‘아파트 화재 피난행동 요령’을 관내 공동아파트 관리사무소 280단지에 배부·게시하고 시청,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등 청사 내 64개 홍보 모니터를 활용해 홍보 동영상도 송출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화재는 부주의에 발생한 비율이 50% 이상이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성남시는 주택과 아파트 화재 예방수칙 및 대피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오승 기자 - 2024.02.20(화) 오후 08:03:44

의견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네티즌 의견
  내용 닉네임 날짜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1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지금 내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우편 검색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