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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 "타이어 파손은 무조건 운전자 과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아무리 새 타이어가 터져도 소비자는 절대로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제조업체가 무조건 소비자의 과실이라고 주장하는데, 법에는 타이어 파손원인을 규명할 검사 규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타이어 파…

    hbs한국방송 기자 | 2010.04.07(수) 오후 01:53:46
  • 사진 "아이돌 보려고 신발값 600만원 썼다"

    40명이나 되는 청소년들이 불과 20일 만에 특정 업체의 신발과 가방을 1인당 평균 600만원어치나 구입했다. 그 이유는 딱 하나,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의 팬 사인회에 참가하기 위해서였다. 이런 황당한 일이 실제로 벌어졌다. 스포…

    hbs한국방송 기자 | 2010.04.06(화) 오후 01:31:34
  • 사진 "숯덩이 치킨, 비닐 토핑 피자를 배달"

    피자나 치킨 같은 배달음식이 엉터리로 배달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잘못 조리된 음식을 가져와서 정상이라고 우기기도 하고, 심지어 이물질이 검출돼 사람을 놀라게 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

    hbs한국방송 기자 | 2010.04.05(월) 오후 01:44:04
  • 사진 "14일 지났잖아~보상 기간 끝났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박한나 기자] 소비자피해보상 규정에 따르면 휴대폰을 구입하고 14일 이내에 중대한 기기 이상이 발견되면 기기를 교환해주거나 개통을 취소해줘야 한다. 하지만 소비자가 막상 민원을 제기하면 확인 과정에만 적잖은 시간이 소요돼 소비자…

    강성우 기자 | 2010.04.02(금) 오후 01:24:52
  • 사진 '기관원' 사칭에 소비자 눈뜨고 당한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임민희 기자]국가나 공기업 직원 등을 사칭해 물건을 팔거나 허위수리비를 요구하는 속임수 영업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주로 주부나 노인들을 상대로 특정기관의 직원인 것처럼 행세해 경계심을 허문 뒤 물건을 판매하…

    hbs한국방송 기자 | 2010.04.01(목) 오후 01:55:10
  • 사진 1년에 2억건.."당신도 낚일 수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경환 기자]국내 유무선 전화결제 거래액이 천문학적인 규모로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피해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정부가 뒤늦게 대책 마련을 서두르고 있지만 실효성이 충분치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전화…

    hbs한국방송 기자 | 2010.03.30(화) 오후 07:04:20
  • "방통위 '솜방망이' 맞으며 위약금 남발"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경환 객원기자]계약내용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케이블 방송 업체들이 해지를 요청하는 시청자에게 위약금을 물리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관련 법 개정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지난해 8월 …

    한국방송 기자 | 2010.03.04(목) 오후 08:18:59
  • 사진 "'X새끼' 'XX년'..너한테 안팔아"

    사진▲상품박스에 선명하게 적힌 욕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이민재 기자] 온라인쇼핑몰 판매자들의 막장 언어폭력이 소비자들을 공포에 몰아넣고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는 G마켓, 옥션, 11번가, 디앤샵, 인터파크 등 유명 온라인쇼핑몰 판…

    한국방송 기자 | 2010.03.03(수) 오후 05:48:57
  • 연예인 열애 미끼 신종피싱 등장..클릭하면'땡'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경환 객원기자]익명으로 게재된 기사 속 연예인의 이름을 알수 있다며 호기심을 자극해 클릭하면 돈을 가로채는 '신종 낚시 사이트'가 소비자 집단 피해를 불러오고 있다. 서울 구로구에 사는 이 모(남.38세)씨는 지난 19일 인터넷을 통…

    한국방송 기자 | 2010.03.03(수) 오전 09:34:49
  • 사진 정준양 회장과 이석채 회장의 차이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오는 27일 취임 1주년을 맞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사진 왼쪽)의 최근 발언이 관심을 모았다. 정 회장은 최근 "고객 클레임 제로화를 달성하기 위해 문제점을 찾아 제거하는 관리를 해야 한다"며 '클레임 제로 경영'을 선언했…

    한국방송 기자 | 2010.03.03(수) 오전 09:3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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